스페인어/단어

스페인어) 찾다 Buscar와 Encontrar의 차이

luana_eun 2024. 6. 12. 19:10
728x90

스페인어에서 "찾다"의 의미로 자주쓰이는 두 단어가 있다. 

 

Buscar와 Encontrar이다. 

 

오늘은 이 두 단어의 차이점을 한번 보려고 한다. 

 

 

 

우선 네이버 사전에 뜻만 봐도 조금 알 수 있다. 

 

 

 

 

Buscar는 무언가 없어진 것을 찾는 느낌이고,

Encontrar는 없어진 것을 발견한 느낌이다. 

쉽게말해

 

"나 지금 핸드폰 찾고있어"   => Estoy buscando mi telefono

"핸드폰 찾았다!!!!"               => Encontré mi teléfono

 

 


 

■  따라서 Encontrar는 어떤 사람을 만났다고할때도 사용된다. 

 

예시

1. 나는 내 아이를 찾았다(만났다).

Encontré a mi hijo.

 

2. 나는 신을 만났다. 

Encontró a Dios.

 

 

 

■ 여기서 재귀를 붙이면 "우연히"의 뉘앙스가 추가된다.  

형식 : encontrarse con ~

 

예시

1. 나는 학교버스에서 (우연히)동료를 만났다. 

Ayer me encontré con un compañero de clase en el autobús.

 

2. 어제 영화관에서 (우연히)로사를 만났다. 

Me encontré a Rosa en el cine ayer.

 

 

 

꼭 se가 안붙어도 누군가를 만났다고 표현할 수 있지만,

그래도 se를 붙이면 우연히의 뉘앙스가 더 강조되니 상황에따라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:)

 

 

728x90